카테고리 없음2011. 11. 14. 22:12

나라면 그럴 수 있을까???

오늘 뉴스에서 안철수교수안철수연구소지분 50%사회에 환원한다는 내용을 보았다.

나라면 그럴수 있을까???
안철수교수처럼 돈이 많지 않아서 아직은 잘 모르지만 쉽지 않은 결정일 것이다.
일단 안철수교수에게 머리가 숙여지는 대목이다.
"안철수교수 대단해요! 부럽습니다."
그 지분의 금액이 1500억원 상당이 된다고 하니...대단하다.
나라면 그럴수 있을까?
..........
얼마전 정몽준의원을 주측으로한 범현대가에서 5000억원이라는 기부를 통해 사회복지재단을 만들기로 한 사회기부 이후에 또 다시 충격적인 금액으로 단독보도가 이루어졌다.
나와 혹자들은 안철수교수가 내년 대선출마한다고 확신한다.
어제까지만 해도 50%였는데...오늘 이 뉴스 이후로 100%가 되었다.
이명박대통령은 지난 대선 막바지에 자신의 알려진 재산,300억을 사회에 환원한다고 선언하고 대통령이 되어 재단을 만들었다.
정몽준의원을 주축으로 한 범현대가의 사회복지재단 5000억 기부도 왠지 대선을 위한 대국민 포섭이라는 시각도 있다.
이번 안철수교수의 직원에게 보낸 사회환원기부 이메일 역시 내년 대선을 위한 행보로 보아지는 것이 맞다고 나는 현재 본다.
물론 순수하게 내년 대선에 나오지 않고 1500억원을 기부한다면 안철수는 진정한
사회의 정의다.

아마 내년 대선에 임박해야 1500억원 기부가 대권을 위한 행보인지, 아니면 진정한 사회의 정의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부자들이 대선에 나오려면 엄청난 재산을 기부해야 하는 전통이 생길까???
안철수교수의 지분 50% 사회환원...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은 또 다시 안철수교수라는 사람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대목이다.
떠들석하게 기자회견을 안해도 기자회견을 한 것 보다 오히려 더 파괴력이 있었다.
안철수교수는 자신을 마케팅할 줄 아는 사람이다.
난 안철수교수의 1500억원 지분 50%기부가 대선을 위한 행보든 아니면 진정한 사회의 정의든 그를 존경한다.
어느것이든 그것은 어려운 사람을 위해 쓰여 질 것이다.
"나라면 그럴 수 있을까???"

superpower.tistory.com

Posted by 슈퍼파워코리안